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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톡톡

페이팔(PAYPAL) 디스풋(Dispute), 클레임(Claim) 걸기-해외직구시 문제가 발생했을 때....

캐주얼한 복장에 간편하게 찰 수 있는 시계가 필요해서 구글링을 해서

가장 저렴한 사이트(http://www.boaterbarn.com)에서 주문을 했습니다.

좀 생소한 사이트라 의심이 되어서 http://www.scamadviser.com/ 에 사이트 주소를 넣고 돌려보니 100% 믿을 수 있는 사이트로 나오더군요.

 

 

 

그래도 조금은 찜찜했으나 큰 돈도 아니고해서

7월 3일에 주문을 넣고 페이팔로 결재를 했습니다.

근데, 보통은 주문하면 이메일로 오더 컨펌이 오는데

여기는 이메일로 오더 컨펌이 오질않습니다.

사이트 내 계정에 들어가니 오더가 완료되어있고 물건은 백오더로

14일에 보내줄 수 있다고 되어있더군요.

현재 재고가 없어서 물건이 확보가 되면 보내주겠지하고 기다려보았습니다.

역시 14일이 지나도 계속 백오더로 남아있어 언제 보내 줄 수 있냐고

여러 번 메일을 보냈지만 답이 없습니다.

그래서 오늘은 짧은 영어로 라이브 챗을 시도해보았습니다. 이것도 묵묵부답...

아무래도 사기사이트에 당한 것 같습니다.

페이크 사이트 확인하는 사이트 http://www.scamadviser.com/ 

여기도 다만 참고로만 할 뿐 100% 믿어서는 안되겠네요.

 

그래서 일단 페이팔에 디스풋을 걸어놓기로 했습니다.

그런데 페이팔 사이트가 새로 개편되어 resolution center 를 찾느라

한참을 해메야했습니다.

 

페이팔에 로그인하여 내 계정(My paypal)에 들어갑니다.

내 계정 하단에 'Contact'를 클릭

 

고객 지원(Customer Support) 화면창에서 오른쪽에 'Resolution Cent'로 들어가는

메뉴가 있습니다. 'Resolution Cent' 클릭 

 

'Dispute a Transaction'을 클릭

 

디스풋을 걸 내역을 찾아 체크하고 'Continue'클릭

 

물건을 받지 못했거나 주문한 물건과 다른 내용물이 왔을 때 위쪽을 체크하고 'Continue'클릭

 

물건을 받지못했으므로 윗쪽을 체크하고 'Continue'클릭

물건이 파손되어 배송되었다던지, 내용물이 없는 박스만 받았다던지하면 아래쪽을 체크

 

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아래 판매자에게 전달할 내용을 간단히 적어 'Continue'클릭

'왜 내 물건을 배송하지않느냐? 여러 번 메일을 보냈는데 아무런 답이 없어

주문을 취소하고싶다' 라고 짧은 영어로 대충 적었는데

이 내용이 판매자에게 전달이 되겠죠. 

 

디스풋이 열려있다는 메세지창이 뜨면서 완료가 됩니다.

'Go to Resokution Center'를 클릭하면,

 

디스풋 상태가 'Open'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이 상태는 20일동안 지속이 되며 2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Close됩니다.

이 기간동안은 페이팔이 직접 개입을 하지않고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협의를 통해서 해결해야하는데 판매자가 적극적으로 반응하지않을 때 20일이 지나기 전에 클레임으로 격상을 시켜야합니다.

클레임으로 격상시키기위해서  'Resokution Center'로 들어가 Action에서 'View'를 클릭

 

More option에서 'Escalate this dispute to a PayPal claim'을 클릭.

이후 모든 문제가 해결되면 아래 'Close this dispute'를 클릭

 

반드시, 카드승인취소 혹은 환불을 받아 완벽하게 문제가 해결된 후

디스풋을 Close해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