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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. 정보통신

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(PC설치법)

집 또는 사무실에 있는 PC를 원격제어할 수 있는 팀뷰어를 소개합니다.

지난 2013년 12월 4일에는 기존 팀뷰어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

팀뷰어9이 출시됐고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팀뷰어9의 최대 특징은 사용자들이 데스크톱, 노트북, 태블릿,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컴퓨터의 전원을 켤 수 있는 웨이크온랜(Wake-on-LAN)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.

웨이크온랜(Wake-on-LAN)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하기로 하고 오늘은 PC에 팀뷰어9 설치에 대해 이야기하도록하겠습니다. 

 

먼저 팀뷰어 홈페이지 (http://www.teamviewer.com/ko/)에 들어갑니다.

 

 

 

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실행합니다.

 

 

 

설치에 체크, 개인용/비상업용에 체크하시고 동의-종료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팀뷰어가 설치가 되고 간단한 팀뷰어 설명 화면이 나옵니다.

간단히 읽어보시고 종료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내 컴퓨터의 ID와 비밀번호가 생성된 팀뷰어 첫 화면이 나옵니다.

비밀번호는 팀뷰어 실행시마다 바뀝니다.

외부에서 내자신이 내 컴퓨터에 원격접속할 때 고정된 비밀번호가 있어야함으로

개인비밀번호를 설정해야합니다. 파란색 박스안 개인비밀번호를 클릭하면,

 

 

원격 접속 셋업 마법사 창이 나옵니다.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.

 

 

컴퓨터 이름은 내 컴퓨터 이름이 자동으로 입력이 되고 비밀번호 입력 후 마침 버튼을

누르면 원격 접속 셋업이 완료가 됩니다.

 

팀뷰어 첫 화면에서 원격 컴퓨터 제어에 파트너ID입력란이 있는데 내 PC에서

다른 사람PC에 접속할 때 타PC의 팀뷰어 ID를 입력하여 파트너연결 버튼을 누르면

타PC를 원격제어할 수 있고 파일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. 

 

이러한 모든 기능을 사용하고 내 컴퓨터를 컴퓨터 목록에 추가하기위해서는 팀뷰어 계정이 있어야합니다.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통해 팀뷰어 계정을 생성해야합니다.

팀뷰어 첫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하여 회원가입을 합니다.

 

 

이메일과 비밀번호을 입력하여 회원가입을 마치고 로그인을 합니다.

 

 

내 컴퓨터가 컴퓨터 목록에 추가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